By 스콧 에이믹스

생각을 만드는 문구들.

성공으로 가는 길목에서 생기는 많은 문제는 어마어마한 연습량이 대성공으로 직결된다는 생각에서 비롯된다. 연습은 성공의 요소 중 하나이지 차별화 수단은 아니다.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에서 기회는 분명 불평등하게 찾아온다. 하지만 기회의 윰무가 성공을 결정짓지는 못한다. 더 중요한 것은 현재의 나보다 뛰어난 존재가 되기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전력을 다하는 것이다.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사람, 기업, 단체, 국가는 그 중요성과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스스로를 파괴했다. 편안한 상태에 안주하면 안일해지기 마련이다. 성공을 거두려면 계속해서 자신을 불편에 빠드리거나 끊임없이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해야 한다.
신뢰하되 검증하라. - 로널드 레이건

생각들.

  • 자기계발서적을 선정할 때 앞으로 주의해야 할 것은, 저자의 성공 경험이 나에게 어떻게 다가올지 생각해보고 정해야 한다는 것. 저자의 예시가 나에게 충분한 설득이 되기 어려울 수 있다.

읽고 난 후.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명확했고, 빠르게 이해 되는 편이었다. 스스로가 원하던 나에 대한 망치질 같은 것이 있었다.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당위성을 주기 위한 예시들은 적합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일부 내용에서는 불필요한 예시로 인해 오히려 혼란스럽기도 했다.

항상 책을 구매할 때 이 책을 통해서 무엇이 얻어질까? 라는 생각을 하고, 그 무엇이 명확할 때 책을 결정하는 편이지만, 이 책만큼 명확하게 얻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과적으로 내 태도와 방식에 변화를 주어야 함을 강하게 어필한다. 내 머리속에서 당연시 하던 몇몇 전제조건들을 대놓고 틀렸다고 말하며, 그것이 왜 틀린 전제인지로 두들겨 팬다. 그러고 나서, 그것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책을 다 읽고나서 생각해보아도, 내가 가지고 있던 전제조건들의 무지함과 나태함이 쉽게 돌아오지 못하도록, 강한 인지를 주는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책을 접하게 되어 기쁘다.